취업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상반기 5군데에서 3문제 차이로 필기 불합
배점 확인해보니 3문제 차이로 상반기에 5군데에 탈락하니 멘탈이 너무 갈리네요 ㅠㅠ 스터디하면 잘하는 축에 속하는데 티오가 많은 다른 직렬로 틀어야할지 정진해야할지 고민이 많습니다
2026.06.01
답변 2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스터디에서 잘하는 축에 속하는데 떨어지는거라면 그 스터디가 잘 못하시는분만 있는 걸지도..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해당 부분에 있어서 고민이 참 많으실 것 같습니다. 다섯 군데나 탈락하라니 멘탈 부분에 있어서도 본인이 충분히 다잡으셔야 될 것 같아요.
함께 읽은 질문
Q. 금공 자격증 중요도
금융공기업은 난이도 높은 필기로 전공 지식을 평가하는데, 자격증도 꼭 필요할까요? ㅠㅠ
Q. 공기업 자격증
한국사 1급 컴활 1급 토익 900 행정직 기준 여기서 더 채우려면 사조사 vs SQLD vs 실글 vs KBS 뭘 추천하시나요? 그리고 스펙 어느정도 맞춰야 서류 정량평가 안정권인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마이너 분야 공기업에 계약직
중앙공기업인데 회사 직종 분야가 너무 마이너해서... 제 직무는 사업관리 보조였는데 분야도 그렇고 사업도 그렇고 너무 특수해서(솔직히 말하면 인식이 부정적인 분야입니다..여론도 항상 안좋구요.....) 면접가면 왜 여기 다녔는지 그래서 대체 무슨 일을 했는지 갸우뚱? 의아하게 볼 정도입니다 전 그냥 그때 구직이 급했어서 계약만료까지 채운건데(1년) 저도 그 분야에 진짜 관심이 없었어서 자소서 쓸때도 자소설 느낌이고 면접 가서도 제가 엄청 합리화? 일종의 자기방어를 하는 느낌입니다ㅠㅠ.. 그래도 중앙공기업이면..무경력보다야 낫겠죠?😢 계약직 한번 했는데 다시 인턴하기도 애매한 나이라서요ㅜㅜ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